본문 바로가기
제이 이야기/리뷰

유기농 순면 생리대 뷰코셋(Vuokkoset), 고분자 화학 흡수체 Free

by 해피 제이 2020. 6. 22.

뷰코셋 중대형

 

유기농 순면 생리대, 합성 흡수체가 없는 자연 흡수패드가 들어있는 생리대를 찾다가 발견한 생리대, 뷰코셋(Vuokkoset) 생리대입니다.

 

예전에는 생리대는 그냥 마트에 가서 늘 쓰던 제품을 사곤 하였는데 나이가 들면서 생리대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어요.

그래서 나름 순면으로 된 생리대, 고분자 화학 흡수체가 없는 생리대를 구매하려고 열심히 찾던 중 나트라케어가 좋다는 정보를 얻으면서 나트라케어로 갈아타게 되었어요.

 

나트라케어 생리대는 이전에 쓰던 국산 생리대와는 다르게 너무 뻣뻣하고 두꺼운 종이? 같은 느낌에 좀 불편하긴 했지만 건강에 더 유익할 거라는 믿음?을 가지고 불편해도, 조금 비싸도 계속 사용했어요.

 

그런데 얼마 전 나트라케어 파동? 이 일어나서 좀 더 사용감 좋은 생리대로 변경하려고 검색하다가 알게 된 제품이 바로 뷰코셋(Vuokkoset)이고 올리브영 세일 기간을 이용해서 데려왔어요.

 

 

 

 

뷰코셋 생리대

 

명칭은 뷰코셋 바이오 롱 윙 생리대 (Vuokkoset 100% Bio Long Wings). 원산지는 핀란드입니다.

중대형 7,800원 / 10개입 (현재 올리브영 세일 중으로 6,300원에 데려왔어요.)

 

뷰코셋은 민감한 피부로 힘들어하던 자신의 쌍둥이 아기들을 위해 아빠가 고민하여 개발한 기저귀에서 시작되었다고 해요. 여기에 북유럽 핀란드의 청정한 느낌이 더해져서 왠지 신뢰가 가는 느낌?

 

전성분을 보면 표지 탈지면롤, 흡수패드 면상펄프, 흡수체 흡수지(펄프)가 사용되었네요.

 

 

 

뷰코셋 생리대

 

생리대를 개봉하면 이렇게 누런 비닐에 싸인 생리대가 10개 들어있어요.

이 방수커버도 사탕수수에서 유래한 것으로 식물섬유로 만들어 자연 생분해되는 생리대라고 하네요.

환경까지 생각하니 정말 좋네요. 

 

제품에 대한 설명을 보면 제일 중요한 고분자 화학 흡수체(SAP) 가 들어있지 않다고 해요.

또 북유럽 나무에서 온 푹신한 자연 흡수패드로 흡수력을 높이며 메이드 인 핀란드 키플레그 인증을 받았다고 해요.

(키플레그 인증? 핀란드에서 만들어지고 유통되는 제품에게만 부여되는 인증) 

그리고 100% 오가닉 코튼 인증 순면커버라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을 거 같네요.

 

 

뷰코셋 생리대

 

제품 측면에도 이렇게 CERTIFIED ORGANIC COTTON 이라고 오가닉 인증 표기가 되어있음을 볼 수 있어요.

 

 

 

뷰코셋 중대형

 

 

이해를 돕기 위해 제품 내부를 찍어 봤어요.

이건 뷰코셋 중대형 제품이고 길이를 재어 보니 27cm 정도였어요.

제품 후면의 길이 설명을 보면 284mm로 되어있는 거 보니 얼추 맞는 거 같아요.

 

사진에서도 느껴지듯이 좀 얇아요.

그리고 뻣뻣하지 않아요. 부드럽고 유연한 느낌이에요.

직접 사용해본 느낌은 얇아서 좀 새지 않을까? 하는 우려가 있었는데 걱정ㄴㄴ 그런 걱정은 안 해도 될 거 같아요.

 

우선 얇다 보니 몸에 핏 되는 느낌이 좋고

너무 오래 사용하는 동안에 많은 양이 나온다면 새는 거에 대해 걱정이 되겠지만 사실 저는 개인적으로 자주 교체해 주는 스타일이어서 그런지는 몰라도 샐 걱정은 안 해도 될 거 같아요. 

 

그리고 길이감이 좋았어요. 

중대형이어도 길이가 좀 어중간하면 불편했을 텐데 앉았을 때도 뒤에까지 넉넉하게 올라오는 게 샐 걱정을 덜어줄 것 같아요.

 

생리대를 다시 바꾸려고 검색하면서 이 제품과 다른 제품을 같이 데려왔어요.

다른 제품은 다음 포스팅에서 다뤄볼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