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꿈해몽

집에 큰/작은 거북이 꿈해몽 태몽 등 7가지

by 해피 제이 2021. 3. 13.

 

거북이 다들 좋아하시나요?

느릿느릿하지만 그것이 게으름이라기 보다는 끈기와 인내로 상징되는 거북이.

 

오늘은 꿈에 거북이가 나왔어요.

 

집 안에 새끼 거북이가 두세마리 기어다니는 꿈을 꿨는데

꿈속에서 본 거북이는 색이 진한 초록색이었고, 꿈속에서도 참 건강해보인다는 느낌이 들 정도로 거북이가 너무 선명하고 생동감 있게 표현되었어요.

 

잠에서 깨어나자마자 꿈해몽을 해봤는데, 꿈에 거북이가 나오는 꿈은 어떤 꿈일까?

 

흔히 거북이가 꿈에 나오면 길몽이라고 하는데, 상황별 거북이 꿈해몽 지금부터 알아볼게요.

 

 

 

 

 

 

 


 

 

꿈에서 거북이는 좋은 의미로 해석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토끼와 거북이 다들 아시죠?

거북이는 지혜의 표상이 되는 동물로, 꿈속의 거북이는 재물이나 성공을 의미하는 뜻으로 많이 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거북이는 불로장생을 상징하는 십장생을 구성하는 것 중 하나로써, 장수를 의미하기도 한다니 거북이 꿈을 꾸셨다면 일단 좋은 뜻으로 생각할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태몽으로 거북이 꿈을 꾸는 사람도 많은데

보통 큰 거북이는 아들, 작은 거북이 여러 마리 있는 꿈은 딸이라고 하는데,

 

항상 맞다고 할 수는 없지만 꿈에 상서러운 거북이 꿈을 꾸고 예쁜 아이를 가진 사람들이 많다고 하니, 꿈속에 거북이는 정말 반가운 존재라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1. 거북이를 보는 꿈 / 집안에서 거북이를 보는 꿈 / 거북이가 집안으로 들어오는 꿈 / 이불안에 있는 거북이를 보는 꿈

 

 

행운의 상징인 거북이가 집안에 들어오는 꿈, 내 이불안에 들어온 거북이를 보는 꿈을 꾸셨다면 장차 나에게 또는 집안에 좋은 일이 있을 것으로 곧 좋은 소식을 들을 수 있는 길몽입니다.

 

재물운 또는 앞으로 나를 도와줄 수 있는 귀인을 만날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또한 집안에 큰 경사가 있음을 암시하는 길몽으로 풀이될 수 있습니다.

 

 

 

2. 큰 거북이를 보는 꿈

 

 

그냥 거북이도 꿈속에서 좋은 의미로 다가오는데,

엄청 큰 거북이를 보았다면 곧 엄청나게 좋은 일이 일어날 것 같네요.

 

꿈속에서 큰 거북이를 보는 꿈은 엄청난 횡재수를 의미하는 꿈으로, 현재 진행하고 있는 일이 잘 이루어질 수 있으며 앞으로 일어나게 될 일도 좋은 쪽으로 풀어나갈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3. 작은 거북이를 보는 꿈 / 새끼 거북이를 보는 꿈 / 무리지어있는 새끼 거북이를 보는 꿈 / 새끼거북이 떼를 보는 꿈

 

 

작은 새끼거북이라고 작은 행운을 불러올까요?

 

꿈속에서 무리지어있는 새끼 거북이를 보았다면 곧 직장에서 좋은 소식을 들을 수 있을 것으로 풀이됩니다.

 

내 밑의 부하직원이 많아질 수 있는 꿈으로, 승진을 앞두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좋은 소식이 들려올 수 있습니다.

또한 사업을 하는 사람에게는 곧 꿈속의 새끼 거북이들 만큼이나 많은 부하 직원들을 거느릴 수 있음을 암시하므로 성공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4. 황금색 거북이를 보는 꿈

 

 

꿈속에서 황금이라니, 이 자체만으로도 큰 행운이 따를 것 같은 느낌입니다.

황금 거북이는 더할나위없이 좋은 의미로, 장차 하고 있는 일에 좋은 결과로써 큰 재물을 얻을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또한 황금색 거북이가 더 황금색이고 뚜렷할수록 좋은 의미라하는데, 오늘 꿈속에 나온 황금색 거북이는 어떤 모습이었나요?

 

 

 

5.  많은 거북이를 보는 꿈 / 거북이떼를 보는 꿈 / 항아리속 거북이를 보는꿈

 

 

행운을 상징하는 거북이, 한마리가 아닌 여러 마리의 거북이를 보는 꿈은 그만큼 많은 행운을 의미하는 길몽입니다.

 

음식을 보관하는 항아리 속에 거북이가 가득한 꿈, 작은 공간안에 거북이 떼가 모여있는 꿈은 그만큼 더 많은 행운을 의미하는 꿈으로 풀이 되는데,

 

다가올 미래에 좋은 소식이 들릴 수 있으며, 특히 생각치 못한 곳에서 이득을 취함으로써 장차 재물과 관련하여 좋은 소식이 있을 수 있습니다.

 

 

 


 

 

 

 

 

 

 

6. 거북이를 타고 바다를 건너가는 꿈

 

 

망망대해에서 거북이의 도움을 받아 무사히 바다를 건너는 꿈은 주변의 귀인의 도움을 통해서 문제가 되었던 일들이 해결될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주변의 귀인의 도움으로 어려운 상황을 극복할 수 있으며, 나아가 장차 상황이 좋아져 행운이 깃듦을 암시하는 꿈입니다.내 주변의 조력자의 도움으로 어려움을 이겨낼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도움을 준 거북이의 크기가 크면 클수록 좋은쪽으로 해석될 수 있습니다.

 

 

 

7. 거북이를 타고 하늘로 날아가는 꿈

 

 

상서로운 거북이를 타고 하늘로 날아가는 꿈은 현재의 위치보다 좋은 위치에 처할 수 있음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보통 용이 승천하는 꿈은 좋은 꿈이라 하는데, 상서로운 거북이를 타고 하늘로 날아가는 꿈 역시 좋은 꿈을 나타냅니다.

 

직장인은 승진을, 학생은 학업에 있어서 좋은 성적을 낼 수 있으며 나아가 입시, 합격 등의 소식을 들을 수 있는 좋은 꿈입니다.

 

 


 

 

지금까지 7가지 상황별 거북이 꿈풀이를 해보았습니다.

 

제가 꾼 꿈도 좋은 꿈에 속한다니 이번주 로또를 기대해봐도 될까요?

좋은꿈도 좋지만 좋은쪽으로 해석하다보면 이것이 하루의 기분에도 반영이 되는 것 같아요.

모두 좋은꿈 꾸셨길 바라며, 그 꿈의 기운을 가지고 오늘 하루도 힘찬 하루가 되었으면 합니다!

 

다음시간에는 다른 의미의 거북이 꿈풀이를 가지고 해몽을 해볼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