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일상정보

무역영어 1급 독학책 and 독학합격 방법(인강X)

by 해피 제이 2020. 6. 11.

안녕하세요. 제니입니다.

 

오늘은 얼마 전에 있었던 2020년도 1회 (제 117회) 무역영어 1급 시험과 관련하여 포스팅해보려고 해요.

 

무역영어 시험은 1년에 총 3번 있는 시험으로,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시행하는 국가공인 무역관련 자격증입니다.

 

무역영어와 관련된 정보는 따로 포스팅 하도록 하고,

오늘은 제가 무역영어 1급을 독학으로 공부했던 "무역영어 1급 독학책""공부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무역영어 1급 독학 책 

 

출처 : 교보문고

 

 

시중에 무역영어와 관련된 책이 많이 있어요.

그중에서 저는 가장 많이 본다는 퍼펙트 무역영어 교재를 선택했고 인터넷 교보문고에서 구매했습니다.

책이 굉~~장히 두꺼워요. 그래서 받자마자 스프링 분철을 했어요.

 

 

 

짠!

이론 + 각종 영어표현 + 부록

기출문제

Final test + 답

 

이렇게 총 3권으로 분권 했어요. 나중에 시험에 합격하고 나면 기출은 필요가 없고 이론책만 가지고 있으려고요~

 

저는 이 책이 가장 유명하다고 하고 또 이론 설명도 가장 길고 상세해서 이 책을 구매했지만,

다른 유명한 추천책들 (해커스나 에듀윌 등) 을 살펴봤을 때 그 책들이 조금 더 가독성이 좋아 보이긴 했어요.

 

 

 

 

장점 및 단점

 

빙글리쉬닷컴 퍼펙트 무역영어 1급 책으로 독학하면서 생각했던 이 책의 장단점은.

 

장점 : 내용이 상세하다.

때문에 비전공자이신 분, 또는 무역 실무 관련해서 지식이 많지 않으신 분들은 보시면 조금 더 이해하시는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단점 : 책의 구성과 배치가 어수선하다. 오타가 많다.

제가 공부를 시작하면서 이게 좀 스트레스 아닌 스트레스 요인이었던 것 같아요.

이론 내용이 상세하다는 장점이 분명 있지만, 내용의 배치라던지 구성이 조금 어수선한 느낌이었어요.

그래서 가독성이 조금 떨어지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에요~

 

그렇기 때문에 이 책이 무역영어 1급을 혼자 공부하는데 좋다 or 안 좋다고 단언할 수는 없지만,

적어도 장단점을 보시고 개개인에 스타일에 맞게 선택해 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이미 무역영어 시험을 준비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알고 있겠지만! 그 래 도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한번 더 말씀드려요!

 

★★★ 2020년도 시험부터 인코텀즈 2020이 반영됩니다.

이 부분 놓치지 마시고 교재 구입 및 시험 응시에 참고해 주세요!! ★★★ 

 

 

 

 

 

무역영어 1급 독학 인강X 공부방법 (feat. 가채점 합격)

 

우선 저는 무역 비전공자이지만, 실무 경험이 4-5년 정도 있는 상태입니다.

때문에 제로베이스라고 볼 수는 없지만, 제가 무역영어 1급을 공부해본 바로는

실무 경험이 당연히 도움이 되지만 지대한 영향을 끼친단 생각은 안 들더라고요~

왜냐면 무역영어가 단순히 실무에서 많이 쓰는 부분에 한정된 시험이 아니라 실무에서는 잘 겪지 않는 부분도 다루고 있기 때문이에요.

 

- 준비 기간 :  4주

- 공부 시간 : 일 2-3시간 / 마지막 3일은 일 5-6시간씩

- 공부 방법 : 1회독 + 기출 2개분 풀이

 

우선 저는 책을 받자마자 처음부터 끝까지 1회독을 했어요.

이때부터 머리에 넣는다!!고 생각하며 읽은 건 아니고 (어차피 들어오지도 않더라구요^^;)

그냥 흐름을 읽고 아 이런 내용을 다루는구나~ 정도로 읽어 나갔습니다.

 

1 회독 완료 후에 바로 기출 풀이로 들어갔어요.

뭘 알아야 풀지? 이렇게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당연히 저도 몰랐구요 ^0^

그래도 문제풀이로 들어가셔야 해요. 왜냐면 우리의 목표는 합격! 이잖아요~

 

다른 무역영어 1급 독학 후기에서도 보셨겠지만 다들 강조하는 부분이 기출풀이에요.

그래서 저는 이론 1 회독을 끝냈다면 무슨 말인지 몰라도 우선 문제 풀이로 넘어가

문제를 다 풀고 나서 해당 문제에 해당하는 이론으로 돌아가서 그때 시험에 나오는 이론 위주로 개념을 잡으시길 추천드립니다.

짧은 시험 준비기간 내에 효율적으로 무역영어 1급을 공부할 수 있는 지름길! 입니다.

 

다음 달 7월에 성적 발표가 나면 합격 인증 후기와 함께 오늘 포스팅에서 못다한 합격 공부 방법 (저만의 팁!)을 자세하게 알려 드릴게요!

 

이만 안녕~

 

 

 

♪ 저의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꾸욱 눌러 주세요! (로그인 안 해도 되용 아래 꾹꾹 ♥_)

♪ 저의 포스팅이 계속 궁금하시다면, 구독꾸욱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