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꿈해몽

가족이 물에 빠지는 꿈 물꿈해몽 총정리 1탄

by 해피 제이 2020. 11. 12.

 

 

꿈을 꾸면 어떤꿈은 기억도 안나는 반면

어떤꿈은 잠에서 깨어나도 아주 선명하게 기억이 나는 꿈이 있습니다.

 

지난달에 엄마가 물에 빠지는 꿈을 꿨어요.

파란 바다였고 물이 아주 맑았는데

꿈을 꾸면서도 바닷물의 차가움이 느껴졌어요. 

 

푸른 파다에 엄마가 물에 풍덩 빠지는 꿈.

사랑하는 우리 엄마가 바닷물에 빠지는 꿈은 생각만해도 끔찍한 꿈인데

 

꿈을 꾸는 당시

저의 느낌은 나쁘지 않았어요.

오히려 상황은 끔찍하지만 어딘가 상쾌한 기분의 꿈이었어요.

 

꿈은 내용도 중요하지만

꿈을 꿀 당시의 기분과 분위기가

꿈해몽 하는데 중요하다고 하잖아요?

 

그래서 오늘은 물에 빠지는 꿈.

그 중에서도 인물과 상황별물에 빠지는 꿈에 대한 물꿈해몽을 해보려고 합니다.

 


 

Pixabay

 

 

1. 물에 빠지는 꿈 / 내가 물에 빠지는 꿈

: 길몽 흉몽

 

물에 빠지는 꿈은

본인이 처한 현재의 심리 상태를 나타내기도 하지만 미래의 어떤 변화가 있을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빠진 물에 따라 꿈 해몽이 달라질 수 있는데,

 

먼저 깨끗하고 맑은 물이었다면

앞으로 일어날 변화가좋은 방향으로 나타날 것을 의미하는 길몽입니다. 

그리고 귀인의 도움을 받을 수도 있는 꿈이니 다가오는 인연을 소중히 해주세요.

 

그러나 내가 더러운 물, 흙탕물, 탁한물에 빠지는 꿈을 꿨다면 흉몽으로 풀이 될 수 있으니 조심하는게 좋습니다.

앞으로 일어날 변화가 좋지 않은 쪽으로 흘러갈 수 있으며, 특히 구설수에 휘말리지 않도록 조심하는게 좋습니다.

 

 

2. 물에 빠져 허우적 거리는 꿈

: 흉몽

 

물에 빠졌는데 빠져나오지 못하고 허우적 거리는 꿈이라면, 현재 또는 계획하고 있는 일들에 차질이 생길 수 있는 흉몽입니다.

 

 

3. 물에 빠졌다가 스스로 물에서 빠져나오는 꿈

: 길몽

 

물에 빠져 허우적거리기만 한다면 흉몽으로 풀이될 수 있지만,

 

물속에서 스스로 빠져나왔다면 그동안 겪었던 어려움을 극복하고 바라던 일을 이룰 수 있는 길몽으로 풀이 될 수 있습니다.

 

스스로 빠져나오지는 못했지만

타인의 도움을 받아서 빠져나왔다면 길몽은 아니나, 내가 겪고 있는 힘든 상황이 완화될 수 있음을 의미하니 흉몽은 아닙니다.

 

 

4. 물에 빠져 죽는 꿈 / 익사하는 꿈

: 흉몽

 

물에 빠져 죽는꿈, 익사하는 꿈은 흉몽으로 자신의 앞길이 밝지 않음을 의미합니다.

 

 


 

Pixabay

 

 

5. 가족이 물에 빠지는 꿈

: 길몽 흉몽

 

가족에 물에 빠지는 꿈

결과에 따라 길몽과 흉몽으로 나뉠 수 있습니다.

 

만약 가족이 물에 빠졌지만

무사히 빠져나왔다면 이는 앞으로 가족들이 진행하는 일이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는 길몽입니다.

 

그러나 가족이 물에 빠져 빠져나오지 못한 꿈

앞으로 가족들에게 문제가 생길 수 있으며, 특히 건강에 문제가 생길 수 있음을 암시하는 흉몽입니다.

 

 

6. 부모님이 물에 빠지는 꿈

: 길몽 흉몽

 

이 역시 물에 빠졌지만 그 결과에 따라 해석이 달라집니다.

 

위와 마찬가지로

빠진 물에서 나왔다면 길몽,

나오지 못하고 허우적대고 끝난다면 흉몽으로 해석될 수 있습니다.

 

 

7. 자식이 물에 빠지는 꿈

: 흉몽

 

자식의 앞길에 또는 앞으로 문제가 생길수도 있음을 암시하는 흉몽입니다.

자녀에게 조금 더 세심한 신경을 써 주는것이 좋겠습니다.

 

 

8. 아이를 물속(또는 욕조)에 빠뜨려 숨지게 하는 꿈

: 흉몽

 

현재의 불안한 상태를 대변해주는 꿈으로

큰 흉몽은 아니나 현재의 억압된 상황에서 탈출하고 싶은 심리를 표현한 꿈으로 풀이됩니다.

 

 

9. 부부가 함께 물속에 들어가는 꿈

: 길몽

 

부부가 함께 수영장과 같은 물속으로 들어가는 꿈은 길몽으로 풀이됩니다.

앞으로 부부 관계가 좋아질 수 있으며 재물운 상승 등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10. 홍수로 많은 사람들이 떠내려가는 꿈

: 길몽 흉몽

 

홍수가 나는 것만 봤다면

이는 앞으로 본인이 인정받고 명예와 재물을 얻을 수 있는 길몽으로 풀이됩니다.

 

그러나 홍수로 인해 사람들이 떠내려가는 것을 보는 꿈이라면 주변에 좋지않은 일이 생길 수 있음을 의미하는 흉몽입니다.

 

 

11. 물에 빠진 사람을 구하기 위해 노력하는 꿈

: 흉몽

 

본인이 원하는 바가 있어 그것을 위해 노력하나,

그 노력만큼 결과가 따라주지 않고 내 뜻대로 되지 않아 힘들어할 수 있음을 나타내는 꿈입니다.

 

 


 

지금까지

물에 빠지는 꿈, 가족이 물에 빠지는 꿈, 부모님이 물에 빠지는 꿈, 자식이 물에 빠지는 꿈, 더러운물에 빠지는꿈, 깨끗한물에 빠지는 꿈, 물에 빠진 사람을 구하는 꿈

 

총 11가지 상황별, 인물별

물 관련 꿈에 대해 해몽을 알아봤습니다.

 

꿈보다 해몽이라고

좋은 꿈은 더 좋은쪽으로 생각하고

나쁜 꿈이었다면 조금 더 조심해 나가며 앞으로 닥칠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대비할 수 있는 정도로만 여겨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댓글